속기교육기관 ‘넷스쿨라이브’는 ‘시험대비반’ 수업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5일 밝혔다.
넷스쿨라이브 시험대비반은 2022년 한글속기 국가자격시험을 앞두고 개설되었으며, 수강생 맞춤 수업, 예상 적중 문제 선별, 매주 실전 모의 테스트 시행, 한글속기 자격증 취득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었다.
한글속기 자격증은 학력, 전공, 나이 등 지원 자격은 물론 필기시험도 없어 취준생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별다른 절차 없이 누구나 속기사로 활동할 수 있다.
한글속기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면 공무원 신분으로 각 지역 사회에 위치한 의회, 법원, 검찰 등에서 속기 업무를 전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교육청, 경찰청, 대학교, 방송국, 데이터, 속기사무소 등 프리랜서, 창업과 같은 다양한 분야로도 진출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속기사는 미래 유망 직종이자 전문가 재취업 선호 직종으로 꼽힌다. 아울러 재택근무가 가능해 취준생을 비롯해 주부, 정년퇴직 예정자 등 기술직 전문가로 제2의 인생을 준비하려는 다양한 사람들에게 추천받고 있다.
넷스쿨라이브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한글속기 국가자격증을 추천하고 도전하는 것은 청각장애인 분들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기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측면에서 굉장히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넷스쿨라이브는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속기사들의 목소리를 주의 깊게 듣고 더욱 많은 인원이 꿈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속기사 국가자격증 한글속기 상반기 시험은 오는 26일에 실시된다.
원문기사 : 한국강사신문(http://www.lecturernews.com)
2022. 03. 25(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