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수사 속기사 전문성 강화의 장, 2024 경찰청 정기 세미나 성공적 마무리

      관리자 2024-12-19 111


      한국AI속기사협회와 ㈜팀벨이 주관한 “2024 경찰청 수사 속기사 정기 세미나”가 지난 12월 11일 선릉아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기록으로 지키는 정의, 역량으로 완성하는 신뢰”라는 슬로건을 통해 경찰청 해바라기센터 수사 속기사들의 소속감 강화와 업무 능력 향상을 목표로 진행됐다.

      ㈜팀벨은 경찰청 사업의 주관 기관으로, 매년 정기 세미나를 통해 수사 속기사 전문성 향상과 업무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세미나에는 전국 해바라기센터의 메인 및 서브 속기사 26명과 본청 관계자, 마포희망센터 송수연 센터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세미나는 △직무교육, △전문가 강연, △우수 속기사 시상식, △간담회 등 네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직무교육은 마포희망센터 송수연 센터장이 “경찰청 수사 속기사 지원 제도의 이해”를 주제로 속기사 지원 제도의 목적과 효과에 대해 설명했다.

      송수연 센터장은 “법적 증거 자료로 사용되는 기록물을 제작하는 직업인 만큼 수사 속기사들이 업무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고 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전문가 강연에는 오늘교육원 인권교육센터 정현아 대표를 초청했다. 정현아 대표는 “영화로 배우는 성인지 감수성”을 주제로 강연하며 수사 과정에서 필요한 성인지 감수성 함양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행사 진행을 맡은 팀벨 신은주 과장은 “참여해 주신 수사 속기사분들이 끝까지 자리를 지켜 주셔서 감사하다”며 “강연 이후 이어진 깜짝 퀴즈에서도 높은 참여도를 보여주셔서 더욱 활기차게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2024년 우수 속기사로는 총 5명이 선정되어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됐다. 시상자로 나선 마포희망센터 송수연 센터장은 선정된 속기사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건넸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 서울동부해바라기센터: 박혜윤 속기사 △ 마포희망센터: 정한솔 속기사 △ 인천동부해바라기센터: 안행은 속기사 △ 대구해바라기센터: 장정훈 속기사 △ 제주해바라기센터: 서현주 속기사 

      간담회는 경찰청 수사 속기사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지역의 해바라기센터 속기사들은 업무 환경 개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현장에 있던 경찰청 관계자와 ㈜팀벨 담당자는 이를 경청하며 적극적으로 소통에 나섰다.

      경찰청 사업 총괄 책임자인 팀벨 김희영 차장은 “해바라기센터 수사 속기사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경찰청과 협력해 속기사 처우 개선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출처 : ITBizNews(https://www.itbiznews.com)


      24.12.17  ITBizNews